대소청문 하반기 기관장 간담회 개최

대소청문 간담회 모습.
대소청문 간담회 모습.

음성군 대소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덕영, 이하 ‘대소청문’.)은 12월 18일(토) 하반기 청소년 운영위원회 실적 보고 및 기관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되도록 마련된 청소년자치기구로 지난 4월 출범 7월에 1차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마을 청소활동 등 봉사 활동, 청문사진관, 가래떡데이 행사 등 자체 기획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인해 최소한의 인원을 대상으로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시설 및 프로그램에 대한 모니터링, 1차 간담회 건의 사항 보고, 하반기 건의사항 등을 개진했다.

상반기 기관장 간담회 건의사항으로는 양심우산 비치, 밴드연습실 시계 설치, 유실물 보관함 설치를 포함한 7가지 의견 중 5가지의 건의사항을 반영했으며, 이번 하반기 기관장 간담회에서는 올 한해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활동소개(정기회의, 봉사활동, 기획 프로그램 등) 및 다가오는 22년도 청소년활동계획을 발표했다.

대소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덕영)은 “이번 간담회에 나온 의견을 2022년 시설 운영에 반영해 청소년문화의집 활동 주체인 청소년들이 편하게 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