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읍주민자치위 16일 마지막 회의 가져

금왕읍주민자치위원들이 회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주민자치위원들이 회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금왕읍주민자치회’로 힘차게 출발합니다.

금왕읍(읍장 박제욱)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노금식)가 12월 16일(목) 마지막 회의를 가졌다.

금왕읍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금왕주민자치위 12월 정기회의는 내년 1월 1일부터 ‘금왕읍주민자치회’ 시행에 따라 제8기 금왕주민자치위 마지막 회의인 셈.

금왕읍 주민자치회 교육 이후 진행된 이날 회의는 △워크숍 및 선진지 견학 결과보고의 건, △주민자치회 기본교육의 건(12.16/29.금왕읍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 △주민자치위원회 결산의 건 등을 논의했다.

회의를 주관한 금왕주민자치위 노금식 위원장은 “하루 종일 주민자치회 기본교육을 받느라 고생 많으셨다. 다들 알고 계시듯 음성군 주민자치회 시행 조례에 따라 시범으로 금왕읍은 내년 1월 1일부터 금왕읍주민자치회로 출발한다”면서 “그동안 주민자치위원장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주신 위원님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박제욱 금왕읍장은 “그동안 금왕읍 발전과 읍민화합을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한 노금식 위원장님을 비롯해 주민자치위원님들께 읍민을 대표해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출벌하는 금왕읍주민자치회에도 깊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이뿐 아니라 금왕읍이 행복한 곳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협력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금왕읍주민자치위 월례회의 모습.
금왕읍주민자치위 월례회의 모습.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