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 프로그램, 동아리 전문 프로그램, 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하게 진행

음성청문 겨울방학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모습.
음성청문 겨울방학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모습.

음성청소년문화의집이 겨울방학을 맞아 3종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요자 중심인 청소년들의 다양한 상황에 맞춰 3주 프로그램, 동아리 전문 프로그램, 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미니놀이터, 요리, 공예, 댄스, 메타버스 등의 프로그램은 신체활동, 문화예술, 4차 산업 등의 다양한 분야로 나뉘어 청소년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겨울방학 프로그램 3종은 △정기적 참여 가능한 4가지 있는 음.청.문, △동아리 소속 청소년 또는 동아리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성장마인드셋, △정기적 참여가 어려운 청소년 원데이클래스인 도담-도담으로 구성돼 있다.

‘4가지 있는 음.청.문’ 신청은 K-POP댄스, 음청문 실험실, 음청문 미니놀이터는 이달 27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고, 컬러푸드는 내년 1월 7일부터 1월 16일까지다.

‘성장마인드넷’ 신청은 왁킹댄스, 바리스타, 메이크업은 이달 27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디저트는 내년 1월 7일부터 1월 16일까지 신청 받는다.

‘도담-도담’은 생활공예와 메타버스 원데이 클래스로 신청기간은 수업 10일 전부터 신청 받고 수업기간은 내년 1월 8일부터 1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한다.

프로그램별로 신청기간과 연령이 일부 상이하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음성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음성청소년문화의집(☎043-871-409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음성청문에서 진행되는 3종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최근 다양한 프로그램을 원하는 청소년들의 수요에 발맞춰 준비한 것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 청소년들의 전인적이고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준비했다”며 “안전한 환경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