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클럽 ‘노노케어 참여자 워크숍’ 개최

음성시니어클럽 노노케어 참여자 워크숍 모습.
음성시니어클럽 노노케어 참여자 워크숍 모습.

2022년 새해 음성시니어클럽 노노케어 어르신들의 노인일자리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1월 12일(수) 음성시니어클럽(관장 김경섭)은 약 350여 명 노노케어 참여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노케어 참여자 워크숍을 진행했다.

사전교육과 활동교육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충청북도 방역 지침에 따라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3회로 나눠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조병옥 음성군수의 격려사와 시니어클럽 김경섭 관장의 인사말로 어르신들의 힘찬 출발을 함께 격려 해주었으며, 노인이 노인을 돌봐주는 사업의 중요성과 노인의 지역사회의 단절을 예방하는 뜻깊은 사업이라는 점에서 참여자 어르신들의 활동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자리가 되었다.

음성군 노인일자리는 음성시니어클럽 외 대한노인회 음성지회와 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 노인일자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음성시니어클럽 노노케어사업은 2021년 충청북도 9988행복지키미 한마당 행사에서 1년간 사업평가 결과 충청북도 시니어클럽 중 1등(우수상)을 받았으며, 신승원 참여자와 최서진 사업담당자가 도지사상을 수상하였다.

행복나눔복지회(대표 신현주)의 법인 산하 음성시니어클럽은 2022년 공공형 사업과 시장형 사업, 취업알선형 사업, 사회서비스형 사업을 포함한 약 2천 명 이상의 노인일자리를 배정받았으며, 매년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며 노인일자리 기관으로서의 사명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