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석문)는 오는 2월 14~17일까지 2022년 제1회 검정고시에 응시할 학교 밖 청소년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 대상 청소년은 9~24세의 청소년으로 초·중학교 입학 후 3개월 이상 결석하거나 취학 의무를 유예한 청소년, 고등학교에서 제적·퇴학 처분을 받거나 자퇴한 청소년, 고등학교를 진학하지 아니한 청소년이다.

이번에 모집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오는 4월과 8월에 시행되는 ‘2022년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 과목별 수업을 진행할 방침이며 교재 지원과 급식 지원 등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검정고시 대비반 ‘스마트교실’은 코로나로 인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비대면 화상교육 형태로 검정고시 과목별 멘토 선생님들이 체계적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음성군학교밖청소년 36명이 검정고시에 응시해 33명의 합격생을 배출하는 등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청소년들에게 진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효과적인 사회 진입을 위한 직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또래문화 활성화를 위한 동아리 활동, 문화체험, 요리체험, 직업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말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1년 의무교육 단계 미취학.학업중단 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꿈이음) 공모전’에서 프로그램 우수 사례 부문에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