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고용정보원.교육과정평가원.소비자원 업무협약 체결

충북도는 2월 8일(화)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소비자원과 충북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역공헌 시범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됬으며, 이전공공기관(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소비자원) 부기관장, 도 균형건설국장, 진천군․음성군 부군수, (사)대한노인회 진천군지회장 및 음성시니어클럽 관장이 협약서에 서명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사업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 노인 경제활동 발굴, 인력 수급, 안전관리 등 사업 추진에 필요한 사항을 담고 있다.

‘이전공공기관 지역공헌 시범사업’은 올해 처음 추진되는 사업으로 지역 내 70세 이상 노인 대상으로 거리 쓰레기 수거, 교통정리 등 간단한 봉사활동을 한 후 참여횟수에 따라 활동비를 지급해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게 하는 것이 주요 골자이다.

그간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이 주민 지원을 위한 다양한 공헌사업을 해왔으나 사업 참여 대상이 어린이나 학부모 등에 한정됨에 따라 이번에 지역 노인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사업에 참여하는 이전공공기관에서는 각 5백만원을 지원하며, (사)진천노인회 진천군지회와 음성시니어클럽에서 사업대행을 맡는다.

2월부터 혁신도시 내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선발하고 3월부터 10월 중 6개월 간 활동을 하게 된다.

이전공공기관에서는 사업에 참여하는 노인 대상으로 가스안전 및 소비자 관련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충북도 이정기 균형건설국장은 “이전공공기관과 지자체가 협력하여 지역노인층 지원을 하기 위한 이번 협약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올해 시범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향후 다른 이전공공기관까지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