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반부패·청렴 실천 온라인 결의대회 개최

음성군은 공직자 윤리의식 제고와 깨끗한 공직사회를 구현해 군민이 신뢰하는 청렴 음성을 실현하고자 반부패·청렴 온라인 결의대회를 14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간부 공무원들은 주간 업무 보고 시 영상회의를 통해 반부패·청렴 결의서를 낭독하고, 전 공직자는 새올행정시스템 알림창을 통해 온라인 반부패· 청렴 서약을 진행했다.

또한 군청을 비롯한 직속 기관, 사업소, 읍·면 청사 내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문을 내어 걸고, 청렴 실천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문에는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금품·향응 수수 금지, ▲부당 지시나 청탁 거절, ▲민원만족 행정 실천,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 등 5가지의 주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창현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계기로 음성군 모든 공직자가 함께 노력해 청렴 문화 확산을 통해 군민들께 더욱 신뢰받는 음성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군은 투명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청렴 자가학습 프로그램 운영, 청렴 이행 문자 발송, 청 내 청렴 방송, 부서별 자체 청렴 시책 추진 등 전 공직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반부패·청렴 시책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