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스마트쉼센터, ‘에띠인형 만들기 체험형 예방교육’ 실시

충북도와 충북스마트쉼센터는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슬기로운 스마트폰 사용을 돕기 위해 ‘스마트쉼센터’를 상징하는 캐릭터인 ‘에띠’인형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형 예방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2월 10일(목), 24일(목) 청주 푸른도서관에서 2차례에 걸쳐 건강한 스마트폰생활에 관심 있는 학부모와 초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으로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청소년들에게 슬기로운 스마트폰 생활을 위한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습관과 사용규칙 그리고 대안활동 아이디어를 탐색하고 실천해 볼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앞으로도 스마트쉼센터 상징하는 캐릭터‘에띠’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을 받을 때 만나게 된 캐릭터‘에띠’를 직접 만들어보니 너무 뿌듯하고 앞으로 ‘에띠’를 보며 스마트폰을 잘 사용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스마트쉼센터에서는 예방교육, 가정방문상담, 힐링캠프, 개인상담 전화상담, 온라인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 및 상담을 희망하거나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대표전화 1599-0075 또는 충북스마트쉼센터(043-211-827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