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독립유공자 및 모범 광복회원 등에 표창 수여

3.1절을 맞아 이시종 지사가 청주 삼일공원에서 분향하는 모습.
3.1절을 맞아 이시종 지사가 청주 삼일공원에서 분향하는 모습.

충북도가 코로나19 확진자 폭증에 따라 3.1절 기념식을 취소한 가운데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제103주년 삼일절을 맞아 3.1공원 항일독립운동기념탑 등을 찾아 참배하고 순국선열의 넋을 기렸다.

이날 참배 행사에는 이시종 지사를 비롯한 충청북도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해 3‧1공원 내 항일독립운동기념탑과 5인 동상, 한봉수 의병장 동상, 신채호 선생 동상 등을 찾아 헌화와 묵념을 하고,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이에 앞서 28일 이 지사는 독립유공자 대통령표창을 전수하고, 모범 광복회원 등에게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대통령 표창을 받은 故 윤기석님은 경북 의성 공립보통학교에서 학생들에게 항일 독립운동의 필요성을 교육하시는 등 항일의식을 고취시켰으며, 표창은 따님인 윤정자(여, 84세)님께 전수했다.

또한 독립유공자 후손이신 청주시 윤 태(남, 70세), 류윤걸(남, 67세)님은 독립정신 선양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충주시 정용섭(남, 76세)님과 제천시 김한철(남, 47세)님은 독립유공자 등 보훈대상자 복리 증진과 보훈의식 함양의 공적을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충북도는 당초 도내 광복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3·1절 기념식을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념식 개최를 취소했다.

이시종 지사(사진 오른쪽)가 도내 독립 보훈유공자에게 상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모습.
이시종 지사(사진 오른쪽)가 도내 독립 보훈유공자에게 상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모습.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