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꿈드림 청소년 참여위원단 제2기 라온슬아 위촉 활동

꿈드림은 지난 11일 음성군 꿈드림 청소년 참여위원단 제2기 라온슬아 위촉식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 했다.
꿈드림은 지난 11일 음성군 꿈드림 청소년 참여위원단 제2기 라온슬아 위촉식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 했다.

음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일명 꿈드림, 센터장 이석문)가 음성군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않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꿈드림은 지난 11일 음성군 꿈드림 청소년 참여위원단 제2기 라온슬아 위촉식을 갖고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 제안 등의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에 구성한 음성군 꿈드림 라온슬아는 한소원 청소년을 비롯한 7명의 참여위원단을 주축으로 회의 진행은 물론 정책 및 참여 프로그램 제안, 소식지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권익 보호와 진로 설정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날 화상으로 진행된 위촉식에는 학습 분야 박인성 멘토와 김혁수 청소년의 학부모이신 김우성 씨께서 참여해 덕담을 건네며 지지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음성군 꿈드림 청소년 참여위원단 라온슬아에서는 검정고시 대비 스마트교실을 활용한 교육지원, 취업 및 직업체험 지원, 자립지원, 문화체험 특별활동 지원 등에 적극 참여해 어려운 여건에 처한 꿈드림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주겠다는 계획이다.

한소원 회장은 “지난해 라온슬아 활동을 하면서 지자체의 정책 추진,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들과 관련된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도록 힘쓰는 방법을 알게 됐다"라며 “앞으로 센터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꿈드림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앞장서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라온슬아라는 명칭은 순우리말 라온과 슬아의 합성어로 즐겁게, 슬기롭게, 아름답게 활동을 하겠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음성군 꿈드림 제2기 라온슬아 위촉식 홍보 포스터
음성군 꿈드림 제2기 라온슬아 위촉식 홍보 포스터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