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 등과 소통.업무 효율성 높이기 위해

원남면 최재식 이장협의회장이 행정복지센터 내 설치된 PC를 사용하고 있다.
원남면 최재식 이장협의회장이 행정복지센터 내 설치된 PC를 사용하고 있다.

원남면(면장 이재선)은 3월 25일(금) 행정복지센터 내에 이장들의 편한 행정업무 추진을 위해 ‘이장 정보사랑 PC’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장 정보사랑 PC’는 행정과 마을을 잇는 이장들이 각종 보조사업과 관련해 신청서류를 제출하는 과정에서 신청서류 등의 출력을 매번 담당 공무원을 통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특수시책으로 추진됐다.

이번 특수시책으로 최일선에서 주민과 소통하는 이장들이 각종 사업 등의 신청서류를 직접 출력하고 작성함으로써, 행정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장들의 신속한 문서작업 등을 통해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향상과 더불어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 감소 효과를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최재식 이장(원남면 보천 1리)은 “그동안 면의 행정업무를 처리하며 번거로운 부분이 있었는데, 보다 편리하게 문서 출력과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정보사랑 PC를 설치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재선 원남면장은 “‘이장 정보사랑 PC’ 설치로 민관의 가교 역할을 하는 이장들께서 겪는 불편 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해 행정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