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취약계층 및 어르신을 위한 이동세탁

지난 8일 한국동서발전이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에 찾아가는 이동식 세탁차량을 전달했다.
지난 8일 한국동서발전이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에 찾아가는 이동식 세탁차량을 전달했다.

한국동서발전(주) 음성그린에너지건설본부(본부장 이영찬)는 지난 4월 8일 음성군 신천2리 마을회관에서 농어촌 지역주민 편의 이용증진을 위한 이동식 세탁차량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동서발전이 전달한 이동식 세탁차량은 5t화물차에 세탁기(21kg) 6대, 건조기(16kg) 6대가 설치된 특수차량으로 가정에서는 하기 어려운 이불 빨래와 건조가 가능하다.

음성군 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할 세탁차량은 평소에는 음성군 관내 9개 읍면의 고령 영농인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세탁봉사를 하게된다.

또한 재난‧재해 발생 시 수해현장 복구를 위한 지원장비로도 사용이 가능해 높은 활용도가 기대된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위생과 복지를 위하여 실질적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 행사를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맞춤형 지원 사업을 이어갈 것“ 이라고 말했다.

앞서, 한국동서발전은 설맞이 명절음식세트를 음성군 저소득 취약계층 140가구에 지원하는 등 지역과 함께 상생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음성천연가스발전소 조감도 모습
음성천연가스발전소 조감도 모습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