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22년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안내 포스터 모습.
22년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안내 포스터 모습.

충북도는 국토부·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공동으로 “2022년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4월 28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합동채용설명회는 충청권(충북,충남,대전,세종) 광역화가 시행된 후 최초로 개최하는 설명회로, 충청권 지역의 73개 대학을 포함한 지역인재 및 지역 청년들에게 채용 기회를 확대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생중계(온라인)로 열린다.

참여방법은 유튜브 채널‘충청북도’을 통해 참여 할 수 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행사에는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6곳*이 참여하고,‘채용설명회, 전문강사특강, 취업선배들과의 토크 콘서트’등을 생중계로 진행하게 된다.

*(충북혁신도시 소재 기관) 한국교육개발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고용정보원, 한국소비자원, (세종소재 기관) 축산물품질평가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참여 공공기관의 기관소개 및 채용정보 안내를 비롯해 전문강사의 면접특강, 취업선배들과의 토크 콘서트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노하우 및 꿀팁 등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이정기 충청북도 균형건설국장은 "이번 합동채용설명회가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인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은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올해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 비율 30% 이상을 의무적으로 채용해야 한다.

지난해 충북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률은 40.3%로 전국 12개 공공기관 이전 도시 중 2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