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학년도 신입생모집 설명회 및 간담회 개최

충청북도 교육청은 28일(목)부터 29일(금)까지 충북지역 고등학교 교사,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서울대학교와 함께하는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설명회와 간담회(입학처-고교)를 연다.

간담회와 설명회는 청주와 충주에서 동시 진행되고 충북도내 일반고, 자율형공립고, 특수목적고 모두 참여한다.

간담회는 학교별로 서울대 입학처와의 만남으로 학교당 50분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간담회 장소는 청주에서는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 충주는 더 베이스 호텔(크리스탈실)에서 28일(목) 오후 2시부터, 29일(금) 12시30분까지 진행되며 사전 신청 없이 행사장으로 가면 참여가 가능하다.

서울대학교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대화 형식으로 진행돼 단위 학교에서 학생의 진로·진학의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사 설명회는 2022년 신입생 모집 결과 분석과 2023년도 모집 요강을 안내하는 자리이다.

청주는 충청북도교육청 사랑관 세미나실, 충주는 충주시 여성문화회관 대회의실에서 28일(목) 19시부터 20시30분까지 진행된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교사는 시간에 맞춰 행사장으로 가면 참여가 가능하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급변하는 입시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학생, 학부모, 교사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진학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