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청문, ‘청소년활동은 요기요’ 청소년 모집

음성청문 '청소년활동 요기요' 참가자 모집 포스터 모습.
음성청문 '청소년활동 요기요' 참가자 모집 포스터 모습.

음성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영무, 이하 ‘음성청문’.)이 5월부터 진행되는 2차 상반기 청소년프로그램 ‘청소년활동은 요기요’의 참여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4월 29일(금) 밝혔다.

‘청소년활동은 요기요’는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여가활동을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3D펜,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청소년 경제교육, △락킹&왁킹댄스, △생활 공예, △이야기로 말하는 법 스토리텔링 등 총 5가지로 구성됐다.

운영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6월 17일까지이며 경제교육은 3주, 나머지 프로그램은 6주간 진행한다.

운영 장소는 음성청문 문화관람실 등이며, 모집 인원은 군 관내 청소년(9세~19세) 총 60명(강좌별 10명, 경제교육은 20명)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6일까지이며, 네이버 폼(신청링크: https://naver.me/x8BSdCnf 또는 QR코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후 무작위 전산 추첨을 거쳐 프로그램 참여자를 선정한다.

김영무 음성청문 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전면 해제로 청소년들의 생활도 일상으로 돌아가 방과 후 활동이 다시 중요해졌다”며 “이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이 여가와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는 통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해 궁금한 점은 음성청소년문화의집(☎043-871-409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