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0회 어버이날을 맞아 5월 3일 다채로운 볼거리 준비

음성군노인복지관(관장 임종훈)은 제50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버이 은혜 감사합니다.’란 주제로 5월 3일(화) 음성군노인복지관에서 기념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고자 기관에 방문하는 약 30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전 직원이 어버이 은혜를 제창하는 등 직원과 어르신간의 친목을 다질 예정이다.

특히, (사)대한연예인협회 충북지회(박준형 지회장)의 ‘어버이날 효 공연’ 후원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도 준비되어 있어 코로나 19로 쌓인 지역 어르신들의 스트레스도 해소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에서는 별도의 ‘마음드림 정서지원사업’을 진행, 음성군 4개 읍·면(금왕읍, 감곡면, 삼성면, 생극면)에 거주하시는 830명의 대상자 가정에 54명의 생활지원사가 방문하여 생화 카네이션과 감사편지를 함께 전달한다.

임종훈 관장은 “거리두기 완화 이후 첫 대면 행사가 어버이날 행사라 더욱 뜻 깊고 약 3년 만에 어르신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을 직접 달아드릴 수 있어 행복하다.”라며, “앞으로 어르신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노인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