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집합교육 아이사랑 어린이집 보도사진
어린이집합교육 아이사랑 어린이집 보도사진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한국교통대 유광원 교수)는 관내 회원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5월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편식 개선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 올바른 손 씻기’ 주제로 온라인 인형극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인형극 교육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어린이 식생활 3대 과제(음식 남김 감소, 편식 예방, 식사 전 손 씻기) 수행 및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어린이들의 안전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을 위해 기획하였으며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코로나 상황을 감안하여 회원 어린이급식소와 관내 가정 보육 중인 부모님이 신청할 수 있도록 하여 보다 더 많은 어린이가 수혜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반복 관람 및 학습이 가능하도록 방영 시간을 확대하고 시설 상황에 따른 교육 진행을 위해 타임코드를 사전에 안내할 예정이다.

본 교육은 어린이들의 생활 습관 변화와 올바른 영양 및 위생·안전 습관 실천을 위한 내용으로 어린이의 시각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역할극과 율동으로 구성하였으며 인형극 시작 전 버블쇼 및 샌드아트 공연을 추가하여 재미와 흥미를 높일 예정이다.

유광원 센터장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정립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