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초 전교어린이회, 어린이날 맞이 뽑기 행사 운영

대소초 전교어린이회가 어린이날 맞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뽑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소초 전교어린이회가 어린이날 맞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뽑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소초등학교(교장 이상국)는 어린이날을 맞아 전교어린이회(회장 이효주 어린이) 임원들이 기획한 뽑기행사를 전교생을 대상으로 5월 2일, 3일 이틀간 운영하였다.

5월 2일은 1,2,4학년, 5월 3일은 3,5,6학년을 대상으로 아침 등교시간을 활용해 뽑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전교어린이회 임원들은 학교참여예산제를 활용하여 대소초 어린이들이 좋아할 행사를 기획하고, 예산을 짜고, 행사 운영에 필요한 안내판 제작 등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행사를 운영하였다.

어린이날 뽑기 행사를 운영한 전교어린이회장 이효주(6학년) 어린이는 “준비하는 과정이 힘들고 어려웠지만, 대소초 전교생 모두 어린이날을 맞아 재미있는 뽑기를 통해 선물을 받아 가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같이 준비하고 노력해준 전교어린이회 임원들에게도 수고했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라고 말하며 소회를 밝혔다.

어린이날 뽑기 행사에 참여한 이주원(4학년) 어린이는 “뽑기 막대를 뽑을 때 무엇이 나올지 두근거리고 재미있었어요. 1등이 나왔으면 좋았을 텐데 나오지 않아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다른 상품을 받아갈 수 있어서 좋아요. 내년에도 또 이렇게 학생들을 위한 행사가 있었으면 좋겠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상국 대소초 교장은 “학교참여예산제와 전교어린이회 활동이 연계하여 학생들에 의해, 학생들을 위한 어린이날 행사가 운영되어 자주적이고 민주적 학교 자치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 학생들의 대표 소리 창구 역할을 담당할 전교어린이회의 활동을 지켜보겠다고 전했다.

전교어린이회 임원 어린이들은 앞으로 전교어린이회와 학생참여예산제를 통해 대소초 어린이들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행복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