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발전과 인구유입을 위한 정주환경 개선 및 생활인프라 확충”

조병옥 음성군수 후보
조병옥 음성군수 후보

“다함께 잘사는 더 큰 도약을 위해 지역 균형발전을 통해 2030 음성시 건설을 앞당기겠습니다.”

조병옥 음성군수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는 “더 큰 도약과 더 큰 성장을 위해 지역 균형발전을 통한 골고루 잘사는 음성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지역균형발전 사업으로 ▲소이면 반려동물 테마파크 및 한내장터 만세운동 역사체험로드 조성 ▲원남면 농촌형 공공임대주택 조성 및 남천교 재가설 ▲생극면 산림레포츠 시설 조성 및 금정지 생태공원 조성 사업을 공약으로 밝혔다.

조 예비후보는 지난 2018년에 전국의 군 단위 중 최초로 지역균형발전 조례를 제정하여 균형발전 사업추진을 위한 제도 기반을 마련하여 균형발전 특별회계를 별도로 운영하고 사업을 추진해 왔다.

또한 2019년부터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기본계획 수립 용역 시행, 주민 공청회 개최, 전략사업 발굴 용역을 단계별로 추진하여 음성군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기본 방향을 설정했으며, 성장촉진 지역에 해당하는 소이․원남․생극면에 그간 추진해온 균형발전 전략사업을 구체화하여 공약으로 제시했다.

먼저 소이면의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사업은 충도저수지 일원에 반려동물 운동장 및 동반카페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며, 한내장터 만세운동 역사체험로드 조성 사업은 1919년 4월 1일 소이면 한내장터 만세운동에 대한 역사적 테마 공간을 조성하여 관광자원으로 활용 육성하는 사업이라고 전했다.

원남면의 농촌형 공공임대주택 조성은 귀농․귀촌인과 청년 농업인을 위한 단독 주택 형태의 공공임대 주택 및 커뮤니티 공간 조성하는 것이며, 안전상의 문제로 남천교를 재가설하고 관광자원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마지막으로, 생극면의 산림레포츠시설 조성사업은 수레의산 자연휴양림과 연계하여 청소년 체험 숲과 유아 숲 놀이터 등을 조성하여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고, 금정지 생태공원 조성사업은 주민휴식공간 및 관광시설로 금정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라고 밝혔다.

조 예비후보는 “전국 군단위 중 최초로 지역균형발전 계획을 구체화하여 실행하였고, 이를 통해 모두가 함께 잘사는 음성, 다함께 발전하는 음성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