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 가능성, 조병옥 46.1%vs구자평 34.0%

▲음성군수 적합도.(KBS청주방송총국 뉴스 캡쳐.)
▲음성군수 적합도.(KBS청주방송총국 뉴스 캡쳐.)

오는 6월 1일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KBS가 실시한 음성군수 적합도 여론조사에서 민주당 조병옥 예비후보 지지도가 국민의힘 구자평 예비후보 지지도보다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5월 8일(일)부터 10일(화) 3일간 KBS청주방송국이 케이스탯리서치에 의뢰해 음성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남녀 502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것.

KBS청주방송국은 5월 10일(화), 음성군수 후보 여론조사에서 조병옥 후보 50.6%, 구자평 후보가 41.8%의 지지를 얻었다는 이번 여론조사 결과를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에 신고하고, 방송을 통해 보도했다.

방송 보도에 따르면 두 후보자간 지지율 차는 8.8% 포인트로 오차범위 안에서 경합으로 나타났다.

조병옥 후보는 사무관리직과 학생 응답자에서, 구자평 예비후보는 가정주부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지지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고, 당선 가능성은 조병옥 후보가 46.1%로 오차범위 밖에서 구자평 후보를 앞섰다.

음성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남녀 502명 대상 전화면접으로 이루어진 이번 조사는 전체 응답률은 20.5%이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4% 포인트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