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비 4,800만 원 투입...초등학생 753명에게 연간 30회 제공

관내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과일 간식을 먹고 있다.
관내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과일 간식을 먹고 있다.

음성군은 감곡초 등 지역 21개 초등학교의 방과후 돌봄교실 학생 753명에게 1인당 주 1~2회, 연간 30회 과일 간식을 무상 제공한다고 5월 11일(수) 밝혔다.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초등돌봄교실 과일 간식 지원사업은 사업비 4,800만 원(국비50%, 도비15%, 군비35%)을 투입해 어린이의 식습관을 개선하고 제철 과일의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공급방식은 학생 1인당 1회 150g 내외의 조각 과일을 컵과일, 컵파우치 등 신선편이 형태로 제조해 어린이들이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

제공하는 과일은 친환경이나 농산물 우수관리(GAP)인증을 받은 제철 과일로 사과, 방울토마토, 배, 수박, 포도, 멜론 등 과일과 과채류로 구성된다.

과일 간식 가공업체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고시한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받은 과일 간식 납품 적격업체 중 공모와 자체 심사를 거쳐 농업회사법인 농가생활협동조합주식회사로 선정했다.

박천조 축산식품과장은 “초등돌봄교실 과일 간식 지원사업으로 제철 과일 소비를 촉진해 농가 소득향상에 이바지하는 한편, 자라나는 아이들의 고른 영양 섭취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