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3일, 서울 코엑스에서 ‘포스트 코로나와 미래 혁신 기술’ 주제로

 

충청북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5월 11일(수) 대한민국 최대의 국제 전문 바이오 행사인 「BIO KOREA 2022」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공동주최자인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권순만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을 비롯해 권덕철 보건복지부장관, 아키바토르 주한이스라엘대사, 로라인 슈루 호주바이오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2006년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로 열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BIO KOREA 2022 행사는 ‘포스트 코로나와 미래 혁신 기술’을 주제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바이오헬스 산업 기술의 변화와 나아갈 방향들을 제공한다.

콘퍼런스, 전시, 비즈니스 포럼, 인베스트페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오프라인으로 중심으로 개최된다.

컨퍼런스에는 첨단치료기술, 디지털헬스, 기술비즈니스 등 14개 주제 21개 세션을 통해 7개국 150여 명의 바이오헬스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최신 산업 및 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바이오헬스 분야 기업들의 활발한 기술·비즈니스 교류의 장인 비즈니스 포럼에는 국내·외 기업 및 해외 대사관 등이 대거 참여해 기술이전, 투자유치 등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한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존슨앤드존슨(Johnson & Johnson), 머크(Merck), 베링거인겔하임(Boehninger lngelheim) 등 글로벌 기업과, 종근당, 한미정밀화학, 동국제약 등 국내기업들도 참여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링을 통해 활발한 비즈니스의 장이 개최될 예정이며, 해외에 위치한 기업들과도 원활한 미팅이 가능하도록 24시간 온라인 미팅도 운영된다.

전시에서는 메타버스 홍보관, 국가관 등 각 주제별 특별 전시관을 운영해 참관객들에게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보건의료와 결합한 4차 산업혁명과, 해외국가의 우수 바이오 기업과 기술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또한 행사 기간에는 21개 기업 대표가 투자자들에게 최근 트렌드 및 경영전략을 소개하는 인베스트페어가 개최되며, 이 외에도 투자설명회 등 다양한 세부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BIO KOREA 2022는 5월 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개최되며, 자세한 사항은 바이오코리아 2022 누리집(www.biokorea.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행사 관련, 사전등록을 하지 못한 참가 희망자들은 행사 기간 동안 코엑스 행사장 현장등록대에서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충북도 관계자는 “BIO KOREA 2022는 새로 출범한 윤석열 정부의 주요 공약인 바이오‧디지털헬스 글로벌 중심 국가 도약을 위해 바이오헬스 기업들의 수출 주력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코로나19로 그동안 비즈니스와 네트워킹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바이오산업 발전에 새로운 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