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에 대해 탐구해보고, 약을 개발해볼까요

대소초 약물 오남용 교육 모습.
대소초 약물 오남용 교육 모습.

대소초등학교(교장 이상국)는 5월 9일(월)부터 13일(금)까지 ‘약에 대해 탐구해보고, 약을 개발해볼까요’라는 주제로 약물 오남용예방 교육주간을 운영한다.

요즘은 편의점이나 인터넷 등 생활 속에서 약물을 쉽게 구입할 수 있어 청소년의 약물 오남용이 심각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번 약물오남용예방 교육주간을 통해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해열진통제, 알레르기 약, 피부연고제, 안약 등의 약 상자, 약 설명서 탐구하기, 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해 알아보고 ‘내가 만드는 코로나19 치료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약의 올바른 사용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교육활동에 참가한 김수호(5학년) 학생은 “약은 정해진 용량을 정해진 시간에 먹어야 하고, 다른 약과 함께 복용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약에도 저장방법이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라며 약을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할 것을 다짐했다.

대소초 이상국 교장은 “카페인, 담배, 술, 마약류, 흡입제 등의 유혹을 뿌리치고, 약물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판단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이 요구된다”며 그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대소초는 약물 오남용에 대한 취약성이 높은 아동기부터 지속적인 예방 교육을 시행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그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