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심리.정서 지원으로 건강성 회복 위해

 

음성군은 5월 16일(월)부터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22년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 제공기관을 모집한다.

2022년 도입된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은 청년의 심리 정서 지원, 건강성 회복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심리적 문제 예방을 통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뜻한다.

군은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이 이용자 수는 한정돼 있으나 제한 없는 제공기관의 등록으로 기관 간 과도한 경쟁을 막고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A형 2개소, B형 2개소로 제한해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제공기관은 ‘사회서비스 이용 및 이용권 관리에 관한 법률’ 제16조와 음성군 ‘2022년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 제공기관 등록기준’에 따라 자격을 갖춰 군청 주민지원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군청 주민지원과(☎043-871-3315)로 문의하면 된다.

전호현 주민지원과장은 “새로 도입된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이 지역 청년의 심리 정서와 건강성 회복에 좋은 영향을 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 주민의 수요와 서비스 공급자원을 고려해 지자체가 직접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할 수 있는 지원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사업을 말한다.

※ 참고(A형, B형)

A형:일반적 심리문제를 겪고 있으나 정신건강 관련 진료 등에 대한 부담감 없이 전문심리상담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경우.

B형: 자립준비청년, 정신건강복지센터 방문자 등 서비스 욕구가 높거나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상담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