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국민건강보험음성지사, 5/11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등

자원봉사 대중화를 위한 유관기관 릴레이 개최
자원봉사 대중화를 위한 유관기관 릴레이 개최

자원봉사 대중화를 위한 유관기관 릴레이가 개최됐다.

지난 4월 2일(정신건강복지센터), 4월 15일(국민건강보험음성지사), 5월 11일(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사회지도층의 자원봉사 대중화 견인차 역할을 위하여, 한창 일손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에서 화분식재, 딸기수확, 인삼꽃따기에 기관장 및 직원들이 함께 땀을 흠뻑 흘리며, 음성군 유관기관 자원봉사 릴레이를 진행했다.

2022. 음성군 유관기관 자원봉사릴레이는 지역의 13개 유관기관이 음성군 전지역 자원봉사 분위기 확산 및 사회지도층 인사들의 자원봉사 활동 참여분위기 조성으로 나눔문화정착을 위하여 릴레이 형식으로 매월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는 사업이다.

매월 1기관 이상에서 지역을 위하여 생산적 일손봉사 또는 지역행사, 복지시설등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관내13개 기관에서는 생산적일손봉사로 받은 실비는 연말에 지역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활동을 한다고 밝혔으며, 참여한 기관에서는 이 사업은 일석3조의 효과를 내는 사업이라며, 더 많은 기관이 참여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임영희 음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 “음성군 유관기관릴레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지도층 인사들의 자연스런 봉사활동으로 지역주민들과 상생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 되었으면 한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