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 ‘22년 피노키오숲 녹색자금 숲체험 프로그램 진행

장애인복지관 이용 장애인과 가족들이 숲체험 룰루랄라 나들이 프로그램에 참가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애인복지관 이용 장애인과 가족들이 숲체험 룰루랄라 나들이 프로그램에 참가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 장애인들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룰루랄라’ 가족과 함께 숲속 나들이를 나갔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산림청.한국산림복지진흥원 녹색 자금인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2022년 피노키오숲 녹색자금 숲체험 교육프로그램 룰루랄라~ 가족나들이’(이하 ‘숲체험 룰루랄라 가족나들이’.)를 진행했다.

5월 7일(토) 장애인과 가족 37명은 코로나에서 벗어나 강원도 원주시 ‘피노키오 숲 영농조합’을 방문해 숲체험 룰루랄라 가족나들이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숲체험 및 산촌관광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림(林)과 함께 콧바람 신바람’프로그램으로 냅킨을 활용한 에코백 만들기, 숲 해설가와 함께 하는 숲체험 & 숲 놀이터, 심리안정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나들이에 참여한 A씨는 “코로나 기간에 체험기회가 적었는데, 이번 숲체험을 통해 아이들과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행복했다”며 만족감을 표하였다.

장애인복지관 전호찬 관장은 “그동안 코로나 19감염 염려와 장애아동을 둔 가정에서의 외부활동에 대한 제약 등으로 어려움이 있었으나, 자연과 함께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리라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가족 간의 긍정적 소통을 목적으로 나들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고 말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