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가족센터, 다문화 인식개선사업 일환 ‘다문화는 훌륭하다’ 프로그램 진행

음성군가족센터가 다문화 인식개선사업 일환으로 진행한 '다문화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 모습.
음성군가족센터가 다문화 인식개선사업 일환으로 진행한 '다문화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 모습.

음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복동, 이하 ‘음성군가족센터’.)는 ‘2022년 4월 다문화 인식개선사업’으로 ‘다문화는 훌륭하다’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4월 16일(토)과 23일(토) 진행한 이 프로그램은 음성 관내에 거주하는 일반가정을 대상으로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총 25가족이 신청하였고, 가정별 키트 배분을 통해 신청자들의 집에서 프로그램이 이루어졌다.

프로그램 내용은 다문화 가로세로 퀴즈와 일본의 다루마오토시, 중국의 콩쥬놀이, 몽골의 샤가이 놀이 등 여러 종류의 다문화 민속놀이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프로그램 참여 소감으로 다른 나라 놀이를 통해 해당 나라의 문화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의견이 많았고, 색다른 놀이 체험이 새로웠다는 의견이 많았다.

음성군가족센터 정복동 센터장은 “여러 나라의 민속놀이 체험을 통해 관내 거주 중인 일반 가정 구성원들이 문화 간의 다름을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음성군가족센터는 다문화 민속놀이 체험을 시작으로 일반가정을 대상으로 1년간 다양한 다문화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