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문, 28일 ‘22 음성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금왕청문이 주관하는 음성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타요타요 메타버스' 홍보 포스터 모습.
금왕청문이 주관하는 음성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타요타요 메타버스' 홍보 포스터 모습.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 앞 광장(주차장)에서 ‘타요타요 메타버스’가 진행된다.

금왕청문은 5월 28일(토) ‘2022 음성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Youth! Love Yourself!” ‘타요타요 메타버스’를 여성가족부와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문과 (사)한국B.B.S충북연맹 음성군지회 주관한다고 밝혔다.

음성청문과 대소청문이 협력하는 ‘음성군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참여 활성화와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매년 추진되고 있으며, 음성군 특성에 맞게 문화예술, 스포츠 등을 소재로 한 공연, 경연, 전시, 놀이체험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타요타요 메타버스’는 5월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어울림마당 선포식을 시작으로 4차 산업 시대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는 상설공간과 지역 내 청소년동아리들이 끼와 재능을 맘껏 뽐낼 수 있는 무대로 구성된다.

코로나19로 공연 등 대면행사에 목말라있던 음성군 청소년들을 위한 첫 대면행사로써 지역 내 청소년동아리와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만들어간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 “올해부터 대면으로 진행되는 어울림마당을 통해 음성군 모두가 소통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또한 청소년어울림마당이 청소년과 기성세대 문화 만남의 장으로 활용하여 문화 세대 차이를 극복하고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금왕청문은 음성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사업 외에도 “청소년 리더쉽캠프”, “힐링버스킹” 등 지역적 특성에 맞는 음성군만의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계획.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문 청소년어울림마당 담당자(☎070-4171-1500)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