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가족센터, ‘갈비만두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음성군가족센터 '갈비만두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가족들 모습.
음성군가족센터 '갈비만두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가족들 모습.

음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복동, 이하 ‘음성군가족센터’)에서 5월 가족사랑의 날 행사로 ‘갈비만두 만들기’ 체험을 각 가정에서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갈비만두를 만들고 함께 먹으며 가족들이 대화 시간을 갖기 위한 취지로 진행하게 되었다.

프로그램은 5월 2일 선착순 접수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음성군에 거주하는 자녀가 있는 일반 15가정, 다문화 15가정이 참여하였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가족센터에서 ‘갈비만두 만들기’ 키트를 무료로 제공하였다.

금왕읍에 거주하는 참여자 A씨는 “아이가 직접 만든 만두를 가족이 함께 먹으니 아이가 너무나 신나 했다”고 이야기 하였으며, 음성읍에 거주하는 참여자 B씨는 “가족이 함께 모여 많은 얘기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하였다.

가족사랑의 날 행사는 매월 1일(공휴일의 경우 다음 평일 날)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음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모든 프로그램 문의 및 신청은 홈페이지(https://eumseong.familynet.or.kr) 또는 043)873-8731~2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