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현장 민원 많은 사항 중점 다뤄

음성군이 제작한 '지방세 남부 척척 알리미' 책자 모습.
음성군이 제작한 '지방세 남부 척척 알리미' 책자 모습.

음성군이 개인은 물론 기업들이 필요한 지방세 정보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2022년도 지방세 납부 척척 알리미’ 책자 1,700부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에는 △지방세 주요 개정 내용, △세목별 지방세 납부 안내와 각종 중과세 제도, △편리한 지방세 납부 방법, △지방세 구제제도 등 납세자들이 생소해하거나 이해하기 쉽지 않은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해 수록돼 있다.

또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각종 감면 제도와 실무에서 문의가 많은 사항을 중점적으로 수록했다.

또한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 및 납부, 카카오톡 환급신청 서비스 등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납세자 편의 시책에 대한 안내 또한 포함됐다.

책자는 지역 내 신설 법인 및 개인 사업장과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부될 예정으로, 군 홈페이지(https://www.eumseong.go.kr) 내의 ‘민원안내 > 지방세 > 알기 쉬운 지방세 E-book’에서도 열람할 수 있다.

백인한 세정과장은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책 및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지방세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할 계획”이라며 “군민이 신뢰하고 공감하는 지방 세정 운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충북혁신도시 조성과 다수의 산업단지 유치에 따라 빠르게 증가하는 행정수요에 대응하고자 매년 1천 부 이상의 지방세 안내 책자를 제작해 발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