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 상황보고회 개최

음성군청 전경.
음성군청 전경.

음성군은 올해 편성된 예산 중 상반기 집행이 가능한 사업들을 중심으로 신속집행을 추진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군은 5월 31일(화) 대회의실에서 이제승 부군수 주재로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어, 올해 초 확정된 신속집행 대상액 4,892억 원 중 60.6%에 해당하는 2,942억 원을 상반기 내 전액 집행키로 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목표의 조기 달성을 위해 각 부서별 주요 추진상황과 부진사업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중점 점검대상은 시설비와 자산취득비로 해당 예산은 신속집행 예산현액(4,892억 원)의 약 52%(2,531억 원)의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신속한 사업추진으로 신속집행 실적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행정안전부의 ‘2022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지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긴급입찰제도와 선금 지급 등을 활용해 신속집행 활성화에 힘쓰고, 3억 원 이상 대규모 사업에 대해 사업추진 현황을 매주 점검함으로써 사업을 조기에 준공토록 할 계획이다.

이제승 부군수는 “재정 신속집행은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을 위해 범국가적으로 진행되는 만큼 전 공무원이 책임 의식을 갖고 선제적으로 대응해 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