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까지...,2일 ㈜펙셀, 9일 CJ푸드빌(주)

구인구직 만남의 날 모습.
구인구직 만남의 날 모습.

음성군은 이달부터 오는 8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교육장에서 ‘취업성공 이음DAY’를 개최한다고 6월 1일(수) 밝혔다.

‘취업성공 이음DAY(취업성공 이렇게 좋은 음성DAY)’는 고용노동부에서 추진하는 고용안정 선제 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으로 구인난·취업난을 겪고 있는 기업체와 구직자에게 현장 면접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구직자들은 매주 목요일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기업의 채용설명을 듣고 입사 지원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오늘(2일)은 ㈜펙셀, 오는 9일에는 CJ푸드빌(주)과 이음DAY가 예정돼 있다.

군은 매주 구인기업을 발굴해 ‘취업성공 이음DAY’를 개최할 예정이며, 구직자에게 정확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참여기업의 근로 현장을 사전방문하는 등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취업을 원하는 지역의 구직자들이 다수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문, MMS 등을 통해 참여기업 정보, 입사 지원 방법에 대한 홍보를 추진하고 있으며,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구직자의 취업 지원과 동시에 채용 대행 서비스를 운영해 구인기업의 채용을 돕는 등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징검다리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취업성공 이음DAY’와 관련해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청 경제과 일자리팀(☎043-871-3635~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