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음성군과 갑산체리마을축제 추진위원회는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소이면 갑산1리 체리공원 행사장에서 제10회 갑산체리마을축제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갑산체리마을은 2011년도부터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지정돼 귀농인의 집과 주말농장을 운영해 연간 1300여 명의 방문객과 약 1500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음성군 귀농귀촌 홍보에 앞장서고 있는 마을이다.

이번 제10회 갑산체리마을축제는 각종 초청장과 현수막을 통한 오프라인 홍보 외에도 농어촌공사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농촌관광서포터사업’의 일환으로 미국, 이탈리아 등 5개국으로 구성된 SNS 기자단 5명이 축제 현장에 참여해 개인 SNS 참여 영상 업로드를 통해 온라인 홍보도 실시한다.

축제는 11일(11시)부터 12일(16시)까지이며, 개막식을 시작으로 △장기자랑 △체리수학체험 △체리 냉족욕탕 △체리 인절미 떡메치기 △대나무통 체리사냥 △체리씨 과녁맞추기 등 알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갑산체리마을에서 생산된 체리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체리 알뜰장터 농산물 판매도 진행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제10회 갑산체리마을축제가 관광객과 군민 모두에게 코로나 극복을 통해 희망과 위안을 주고 일상생활에 큰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간절히 기원하며, 이번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신 신홍인 추진위원장님을 비롯한 갑산1리 마을회분들과 체리작목반 회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