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소셜미디어 기자단 7월 12일까지 모집

음성군 소셜미디어 기자단 공개 모집 안내문 모습.
음성군 소셜미디어 기자단 공개 모집 안내문 모습.

음성군은 지역의 곳곳을 누비며 아름다운 명소, 알찬 정보와 소식을 나만의 이야기로 담아 소셜미디어로 홍보하는 제6기 음성군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12일까지이며 기자단은 오는 8월부터 내년 7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군정 소식, 축제·관광 정보, 농산물·안심식당 소개 등 다양한 음성군의 이야기를 직접 취재해 군 공식 블로그와 개인 SNS에 소개하고 기타 다양한 홍보콘텐츠를 발굴하는 일을 한다.

5기 기자단은 지난 1년간 231건의 게시물을 업로드했다.

음성군에 관심이 있고 개인 SNS 계정을 활발히 운영 중인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음성군 소셜미디어 기자단에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기자단에게는 게시물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블로그 건당 5만 원 / 유튜브 건당 10만 원)가 지급된다.

음성군 홈페이지 고시 공고 및 음성군 공식 블로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화면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블로그: kmj0405@korea.kr, 유튜브: jindamon@korea.kr)로 보내면 신청이 완료된다.

심사는 개인 SNS 보유 및 활성화 여부와 콘텐츠 제작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최종 선정 명단은 7월 말 발표하며, 위촉장과 기자증도 수여된다.

주민들에게 행정기관 소식 및 다양한 동네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지역의 숨은 명소를 찾아내 알리는 등 음성군과 군민을 이어주는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열정 가득한 누구에게나 길이 열려 있다.

기자단의 활동은 때로는 누군가에겐 소소한 행복과 즐거움을 안겨주기도 한다.

최근 음성군으로 귀농한 한 남성은 음성군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던 중 군 블로그와 SNS를 통해 금빛평생학습관의 ‘5070 남성 요리 교실’ 강좌 정보를 접해 요리 수업을 수강했다.

“요즘 수업 시간에 배운 솜씨를 발휘해 가족들을 위한 집밥을 차려내고 있다”고 자랑하며 “뜻밖의 재능을 찾은 것 같다”며 홍보팀에 연락해 오기도 했다.

이처럼 누군가에게 뜻하지 않은 행복을 선사하는 소셜미디어 기자단의 세상 하나뿐인 이야기는 음성군의 한 페이지로 기록될 것이다.

신청 문의는 미디어정보과 홍보팀(871-3394)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