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문, ‘미래의 나를 찾는 주말전문체험’ 진행

금왕청문 소속 청소년들이 주말전문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청문 소속 청소년들이 주말전문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6월 11일(토)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주말전문체험을 진행했다.

금왕청문 소속 청소년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주말전문체험은 기다린 만큼 값진 경험과 체험이 가능하였다.

국립과천과학관 내 체험 및 관람을 통해 ‘과학’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도가 증가하였다. 또한 미래 직업 탐구 활동을 통해 미래 시대의 흐름에 따른 직업에 대한 알아보기가 가능하여 진로 선택의 폭을 확장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은 “평소 과학관이 너무나 궁금했지만 지역사회 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없어 아쉬움이 컸었다. 하지만 주말전문체험을 통해 과학관을 체험하니 미래 직업을 알아보고, 진로를 충분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라고 하였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문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으로 보충학습 및 특별활동, 교과학습, 주중체험, 전문체험 등 청소년 활동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2년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