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JC,6032항공부대 등

금왕 JC, 6032항공부대 등
금왕 JC, 6032항공부대 등
다소의 불편함과 위험은 삶의 일부 인 냥 아무런 불평 없이 받아들이며 사는 농촌지역 부모님들의 안전과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지역 청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나서고 있어 화제.
금왕청년회의소(회장 정용원)에서는 지난17일 음성군을 비롯해 자매결연부대 및 후원업체와 함께 금왕읍 쌍봉1리를 찾아 재해예방 및 농촌생활개선을 위한 무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한국전력음성지점과 삼원전업사, 미광전기에서 노후전기 시설물에 대한 일제 보수를 실시하고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초원가스에서 가스안전점검 및 노후시설 개·보수 작업을 실시해 재난으로부터 주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LG전자와 삼성전자의 후원으로 가전 제품에 대한 무상 서비스도 함께 실시해 주민들에게 편익을 제공했다.

10여년 전부터 금왕 청년회의소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6032 항공대대(대대장 신두헌)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위해 이발봉사와 마을 대청소, 폐비닐수거 작업을 실시하는 등 맑고 깨끗한 마을을 가꾸는데 도움을 주었다.

한편 무극한의원(원장 김민식)에서는 건강검진은 물론 침과 뜸을 이용한 무료 한방진료를 실시해 건강을 챙길 여유가 없었던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금왕JC 정용원회장은 “JC의 원칙과 이념에 충실하며 지역사회 개발의 초석이 됨과 동시에 지역주민과 희노애락을 함께 하는 청년의 역할을 다 하고자 이런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금왕/ 권혁성 명예기자>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