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당초, '학교-마을 꾸미기 프로젝트' 실시

하당초 어린이들이 마을 주민들과 함께 화분 꽃심기 체험활동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당초 어린이들이 마을 주민들과 함께 화분 꽃심기 체험활동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남 하당초등학교(교장 김옥선)는 6월 27일(월), 학교-마을 꾸미기 프로젝트 학습의 일환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마을 주민과 함께 도자기 화분을 활용한 다양한 꽃 심기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지난 해 마을 주민과 하당초 학생이 공동 제작한 도자기 화분을 가지고 원남면사무소에서 제공한 메리골드, 사루비아 등 여러 종류의 꽃을 화분에 심어보고 이를 활용하여 학교-마을 꾸미기 프로젝트를 전개해보는 즐거운 활동이었다.

이러한 체험 중심의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이 문화 예술적 감성 및 창의성을 함양하고 애향심을 기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하당초 박혜민(5학년) 학생은 “ 교에서 특별한 학습 활동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특히 평소 지역에서 알고 있던 분을 만나 함께 할 수 있어서 더욱 재미있었다” 소감을 밝혔다.

김옥선 하당초 교장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마을과 학교가 화합하고 학교라는 공간이 지역사회 및 교육공동체 학습의 장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