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삼성농협 하나로마트 회의실에서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6월 28일(화) 삼성농협 하나로마트 회의실에서 ‘2022년 제9기 음성군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도시재생대학은 지역주민이 지역의 자원을 발굴하고 도시재생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주민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현재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음성읍 역말, 시장통, 감곡면 뉴딜사업 또한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배출된 지역인재들이 주축이 돼 활발하게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의 교육대상은 삼성면 주민이며, 이번 교육은 삼성면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수립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고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둘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의제 발굴 및 주민공감대 형성, △주민참여형 도시재생 리더 역량 및 재생사업 실천력 배양을 목표로 오는 8월 18일까지 총 9회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음성군에서 현재 많은 도시재생 사업을 진행하고 있지만, 사업이 잘 진행되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이번 제9기 음성군 도시재생대학 교육을 바탕으로 주민주도의 도시재생사업이 지역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