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가족센터 ‘아버지 역할 지원사업’ 실시

음성군가족센터 '아버지 역할 지원사업' 프로그램 모습.
음성군가족센터 '아버지 역할 지원사업' 프로그램 모습.

음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복동, 이하 ‘음성군가족센터’.)는 2022년 아버지 역할 지원사업으로 ‘아빠와 집에서 놀아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6월 23일(목)과 24일(금)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음성 관내에 거주하는 초등 저학년 미만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실시간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총 14가족이 참여하였다.

1교시 아빠와 아이들의 놀이방법 교육, 2교시 아빠들의 자녀 육아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되었으며, ‘아빠놀이 백과사전’을 집필한 조준휴 작가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23일은 미취학 자녀 가족을, 24일은 초등 저학년 자녀 가족을 대상으로 각각 2시간 동안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 “그 동안 회사 일을 핑계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적었는데 집에서도 아이들과 쉽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가 의외로 많아서 놀랐고, 앞으로는 자녀들과 집에서도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야겠다”고 말하였다.

음성군가족센터 정복동 센터장은 “퇴근하고 늦은 시간에 자녀들을 위해 시간을 내 준 아버님들께 감사드리고,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음성군가족센터에서는 음성군에 거주하는 다양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교육, 문화, 돌봄, 상담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음성군민의 건강한 가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음성군가족센터 전화(043-873-873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