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금 100만 원 지역사회에 환원

류학규 음성군노인회장(사진 왼쪽)이 음성읍민대상 상금을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에 전달하며 안은숙 읍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류학규 음성군노인회장(사진 왼쪽)이 음성읍민대상 상금을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에 전달하며 안은숙 읍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읍기관사회단체협의회(회장 음성읍장 안은숙)는 제5회 자랑스러운 음성읍민대상으로 류학규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장을 선정해 지난 3일 음성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9회 음성읍민 화합 체육대회·열린음악회 시 공로패와 시상금(100만 원)을 전달했다.

자랑스러운 읍민대상은 지역발전과 지역이미지 선양, 읍민의 복지증진에 기여하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있는 주민들을 발굴 포상함으로써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화합 분위기 창출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상하고 있다.

류학규 노인회지회장은 2014년 음성읍노인회 분회장을 시작으로 2020년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장으로 취임하면서 노인 복지증진 및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 제안과 자원봉사 활동으로 지역사회발전에 헌신 노력해왔다.

류학규 지회장은 “귀한 상을 주신 음성읍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사랑과 봉사 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히며 받은 상금을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으로 기부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