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중등 특수학생 진로 직업체험 실시

음성교육청 위(Wee)센터가 진행한 중등 특수학생들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교육청 위(Wee)센터가 진행한 중등 특수학생들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정) 행복교육센터 특수교육팀은 음성 관내 중등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 특수교육대상자 나의 꿈을 잡[Job]고[Go] 상반기 운영‘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직업체험은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알고,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하여 진로를 설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두고 진행하였다.

지난 6월 23일에는 강동대학교를 찾은 음성 관내 중등 특수교육대상학생 44명은 강동대 학과체험에 참여하여 대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과정을 체험·실습하고 대학생들의 캠퍼스라이프를 간접 체험해 봄으로써, 진로탐색 및 진로설계에 대한 시각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7월 5일에는 한국잡월드를 찾은 음성 관내 중등 특수교육대상학생 28명은 13개 직업군에 대한 기초 및 심화 체험·실습을 통해 평소 꿈꿔왔던 직업에 대해 전문적인 정보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음성교육지원청 이영정 교육장은 “진로·직업체험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인식하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설계하여 직업을 선택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