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대 충북도의회 원 구성 마무리

사진 왼쪽부터 충북도의회 이상정(음성1,더불어민주당) 정책복지위원장, 충북도의회 노금식(음성2,국민의힘) 행정문화위원장.
사진 왼쪽부터 충북도의회 이상정(음성1,더불어민주당) 정책복지위원장, 충북도의회 노금식(음성2,국민의힘) 행정문화위원장.

·음성군 이상정.노금식 도의원이 상임위원장에 모두 선임되는 쾌거를 이뤘다.

충북도의회(의장 황영호)는 7월 4일(월) 제401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어 전반기 상임위원과 위원장 선임, 특별위원회 위원‧위원장을 선임하는 등 제12대 의회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지난 1일 의장단 선출에 이어 진행된 5개 상임위원회 및 운영위원회 위원장 선임에서는 정책복지위원장에 이상정(음성1, 더불어민주당), 행정문화위원장에 노금식(음성2, 국민의힘) 의원, 산업경제위원장에 박경숙(보은, 국민의힘) 의원, 건설환경소방위원장에는 이동우(청주1, 국민의힘) 의원, 교육위원장에 김현문(청주14, 국민의힘) 의원, 의회운영위원장에 김호경(제천2, 국민의힘) 의원이 각각 선임됐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는 박지헌(청주4, 국민의힘) 의원, 윤리특별위원장에는 김정일(청주3, 국민의힘) 의원이 선출됐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유일하게 상임위원장에 선임된 이상정 의원은 “도의회 전체 예산의 40% 가까운 규모의 정책복지위원장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기회를 열어 준 도의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으며, 초선으로 의회에 첫발을 내디디며 행정문화위원장으로 활동하게 된 노금식 의원은 “충북도 행정.문화 정책 발전을 위해 꼼꼼한 진단과 대안 제시을 제시해서, 160만 도민들이 생생하게 피부로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기자와의 통화에서 각각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