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장학회에 500만 원 전달

(주)세종이앤씨 관계자가 음성군장학회에 장학기금을 전달하며 조병옥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세종이앤씨 관계자가 음성군장학회에 장학기금을 전달하며 조병옥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이엔씨(대표이사 김광호)에서 7월 6일(수) 음성군청을 방문해 (재)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장학금 500만 원을 쾌척했다.

소이면에 소재한 ㈜세종이엔씨는 건설업 및 엔지니어링 전문 업체이다. 김광호 대표는 지난 27년간 건설업에 종사하며 토목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으며, 현재는 충청북도 재해복구사업 사전심의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김광호 대표는 “지역 인재들이 미래에 대한 열정과 희망을 품고 학업뿐만 아니라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더욱 정진해 꿈을 이루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기탁 동기를 밝혔다.

조병옥 이사장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나눔에 깊이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다함께 누리는 교육문화도시 음성을 이끌어 갈 지역 인재 육성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음성군장학회에 기탁된 장학금은 전액 장학기금으로 적립되며, 조성된 기금 이자수익으로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장학생 환류사업, 글로벌 역사기행, 찾아가는 대학 입시 설명회 등 다양한 장학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