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상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 수료

음성군 뉴라이프 아카데미 강동대 제빵기능사 과정 수료식 모습.
음성군 뉴라이프 아카데미 강동대 제빵기능사 과정 수료식 모습.

음성군이 2022년 상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7월 11일(월) 밝혔다.

뉴라이프 아카데미 사업은 우수한 인적, 물적 교육 인프라를 보유한 지역 내 대학과 연계해 군민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총 13주에서 18주에 걸쳐 운영한 ‘2022년 상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 사업’은 지역 내 대학인 강동대학교와 극동대학교와 연계해 수준 높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해 군민의 취ㆍ창업 역량 강화, 은퇴 준비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올 상반기 진행한 프로그램은 총 9개 강좌로 강동대는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창업베이커리카페, ▲커피바리스타2급 등 4개 과정을 운영했고, 극동대는 ▲양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중식조리기능사, ▲와인소믈리에, ▲아동영어독서지도사 등 5개 과정을 진행했다.

총 155명의 군민이 참여해 122명이 수료했고 그중 61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군민들이 국가공인자격, 민간자격 등을 취득해 인생 이모작을 실현할 수 있도록 모든 수업은 실습 위주로 진행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채수찬 평생학습과장은 “해마다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성료해 기쁘다”며 “상상대로 음성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누리는 교육문화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