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활체육공원, 혁신도시국민체육센터, 금왕산단개방형체육관, 반다비체육센터, 생극생활체육공원 등 조성

맹동혁신도시 체육센터 조성사업 모습.
맹동혁신도시 체육센터 조성사업 모습.

음성군이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생활밀착형 체육 인프라 확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먼저 삼성생활체육공원의 노후 체육시설 정비를 위한 시설개선사업이 이달 초 착공에 들어갔다.

군은 총사업비 50억 원(국비15억 원, 도비 17억5천만 원, 군비 17억5천만 원)을 투입해 지난해 그라운드 골프장과 주차장을 조성한 데 이어, 올해 시설개선을 본격 추진한다.

내년 6월까지 △테니스장, 농구장 및 풋살장 전면 보수(철거 후 신설), △씨름장 및 광장 조성, △야외 행사를 위한 본부석 신설, △주차장 추가 조성 등으로 주민 편의 시설을 대거 확충한다.

총사업비 180억 원을 투입하는 혁신도시 국민체육센터는 면적 9천986㎡, 연면적 4천949㎡로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수영장·체육관·다목적실·체력인증센터 등이 설치되며, 11월 개관을 목표로 현재 87% 공정률을 보이며 공사 막바지에 이르렀다.

특히 국민체육센터는 공사가 진행될수록 건물 외관이 드러나면서 높은 미적 완성도를 지닌 건축물로 자리 잡아 주민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군은 국민체육센터가 완공되면 획기적인 생활 밀착형 체육 인프라에 방점을 찍을 것으로 내다봤다.

여기에다 금왕읍 오선리에 총사업비 190억 원을 투입해 건립 중인 금왕 산업단지 개방형체육관은 현재 78%의 공정율을 보이며 오는 10월 완공을 앞두고 있다.

산업단지 근로자의 생활체육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13만4,206㎡의 면적에 조성되는 음성생활체육공원에는 축구장 3면, 그라운드 골프장, 게이트볼장 등이 들어서며 총사업비 309억8천만 원을 투입해 2023년 12월 말 준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음성생활체육공원 부지 내 수영장 시설을 갖춘 반다비 국민체육센터도 주민들의 숙원사업으로 지역의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

연면적 2만4,885㎡ 규모의 생극면 소규모생활체육공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총사업비는 70억 원이 투입되며, 오는 8월에 기본계획수립이 완료되면, 2023년에 균형발전특별회계사업 신청 및 군관리계획(체육시설) 결정 등 행정절차를 추진해 2026년 말에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소규모 녹지에서 누구나 쉽게 여가를 즐기도록 앞서 2019년 개장한 생극 파크골프장은,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힘입어 군은 양질의 체육시설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금왕읍과 맹동면에 2개 파크골프장을 조성 중이다.

금왕 파크골프장은 금왕읍 오선리 산2-4번지 일원에 부지면적 2만㎡, 총 18홀로 조성한다. 현재 기본계획수립 및 실시설계용역 중으로 내년 6월 준공이 목표다.

맹동 파크골프장은 맹동면 동성리 6번지 일원에 부지면적 1만2,700㎡, 총 9홀로 조성하고 있으며 오는 8월 개장할 예정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순차적으로 생활체육시설 구축이 완료되면 주민의 건강증진 및 쾌적한 여가 공간을 제공해 지역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조속한 시일 내 공사를 마무리해 체육 강군을 이루고 지속가능한 성장, 더 큰 음성건설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금왕산단 개방형 체육센터 조성 사업 모습.
금왕산단 개방형 체육센터 조성 사업 모습.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