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2, 교과DAY.;교육과정박람회 일정으로 진행

대금고 교육과정박람회 모습.
대금고 교육과정박람회 모습.

대금고등학교(교장 권영균)는 7월 11일(월)과 12일(화) ‘교육과정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고교학점제 운영에 대한 교육공동체 소통의 장을 마련해 학생이 교육과정·교과목의 이해를 높이고, 학생 맞춤형 선택 교육과정의 실현을 목적으로 열렸다.

‘교육과정박람회’는 11일(월) ‘교과 DAY’, 12일(화) ‘교육과정박람회’의 일정으로 각각 진행됐다.

‘교과 DAY’에는 15개 교과의 부스에 주제별 체험 콘텐츠를 마련해 평소 어렵게느껴지는 교과목을 본교 학생들이 자유롭고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과정 박람회’는 15개의 교육과정과 8개 계열 부스가 준비돼 있다.

이날 박람회에는 교과서, 수행평가 안내, 과목별 세부능력 특기사항 예시, 대학 계열 및 학과별 이수 과목 안내 자료 등을 전시했다.

또한 ‘교육과정박람회’ 기간에는 13개 대학의 입학 관계자와 1:1 상담으로 진행되는 대입 설명회도 진행됐다.

대금고는 동영상, PPT 등 ‘과목 안내 콘텐츠’를 학교 누리집과 박람회장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하고, 교육과정 이해도를 점검할 수 있는 교육과정 퀴즈도 진행될 예정이다.

대금고 권영균 교장은 “이번 교육과정박람회가 학생이 흥미와 진로에 맞는 교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주도적으로 학업을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