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해성 음성군의회 의장 파워인터뷰

안해성 의장 집무실 모습
안해성 의장 집무실 모습

군민과 소통하며 실천하는 음성군 의회! “군민만 보고 달려가겠습니다.”

안해성 의장, 유창원 부의장, 조천희, 김영호, 최용락, 서효석, 박흥식, 송춘홍 음성군의회 의원 일동은 참된 지방자치 정착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집행부의 견제·감시기능 강화 및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충실한 의정활동을 펼쳐 군민에게 신뢰와 존경을 받는 의회상 확립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있다.

음성군 지역 주민들의 생생하고 다양한 의견을 여과없이 의정에 반영하기 위해 동분서주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안해성 음성군의회 의장을 만나 제9대 의정활동 방향에 대해 들어본다.

                                                                                                          -편집자 주-

 

안해성 의장 취임 선서
안해성 의장 취임 선서

1. 재선의원과 군의장 당선소감은?

- 먼저, 지난 6.1지방선거에서 군민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많은 지지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다시 한 번 군민들을 위하여 일 할 수 있음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부족함 많은 저에게 당선의 영예를 안겨주신 이유는 지역현안을 더욱 세심히 살펴 지역발전과 주민복지에 더 힘쓰라는 뜻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동료의원 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9대 의원여러분들과 힘을 합쳐 열과 성을 다해 11만 음성군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 제8대 음성군의회 의정활동 성과는?

- 제8대 음성군의회는 ‘실천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라는 의정방침 아래 생산적인 의회가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고 자부합니다. 2018년도에는 집행부와 합심하여 국립소방병원을 유치하였고 충북혁신도시 내 본성고등학교 설립과 세무지서 신설 촉구, 수도권 규제 완화 정책 중단 촉구, 중부내륙철도 112역 감곡장호원역 명칭 제정 성명서를 채택하는 등 지역 현안 해결에도 적극 노력해왔습니다. 또한 코로나 확진자가 지속해서 발생하는 위기의 순간도 있었지만 역사상 유래없는 어려움을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데 더욱 심혈을 기울인 4년이었습니다.

 

3. 의정활동 하시면서 특별히 기억에 남는 활동이나 소회?

- 지난 4년간 군민의 대변자로서 다양한 의견 제안과 민원 등을 처리하면서 나름 최선을 다했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코로나 시기 『음성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를 발의해서 조금이나마 음성군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했고, 음성군 행정이 올바르게 갈 수 있도록 견제와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데에도 부단히 노력해왔습니다. 지금껏 역할을 잘 수행해 올 수 있었던 것은 함께해온 음성군의회 의원들과 직원들, 조병옥 음성군수님과 공무원분들 그리고 군민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 덕분이었습니다.

안해성 의장 본회의장 회의 주재 모습
안해성 의장 본회의장 회의 주재 모습

4. 제9대 음성군의회 의정활동 방향은?

- 먼저 코로나 사태에 따른 피해 지원과 일상 회복에 중점을 두되, 일자리 창출 관련 사업, 민생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도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군민의 뜻이 군의회를 통해 실현될 수 있도록 항상 군민의 입장으로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 군정을 세심히 살펴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 또 실천하는 의회가 되도록 만들겠습니다.

 

5. 음성군의회 의장으로 임기 중 꼭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정책과 농촌인구 유출을 막기 위한 농업 정책 지원, 청년 일자리 확충, 현실적인 귀농 귀촌 정책 개발, 아이들과 청소년이 즐거운 음성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공간 및 교육환경 조성 등을 위해서 임기 내에 아낌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안해성 의장 인터뷰 모습
안해성 의장 인터뷰 모습

6. 음성군민께 인사 말씀?

- 9대 의회 의장으로서 군민에 대한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성심성의껏 의정을 펼치겠습니다. 민의를 대변하는 봉사자로서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고, 군민과 소통하며 실천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앞으로 음성군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의회에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해성 음성군의회 의장(국민의힘·가선거구) 주요약력

 

수봉초, 음성중, 음성고 졸업

사단법인 한국 BBS 충북연맹 음성군회장(전)

국제로타리 음성클럽회장(전)

배드민턴 음성군 연합회장(전)

읍내3리 이장(전)

수봉초등학교 총동문회장(전)

음성중학교 총동문부회장(전)

음성고등학교 총동문회장(전)

자유총연맹음성군지회자문위원(전)

충북음성지역자활센터운영위원(전)

장애인생활아동지원센터운영위원(전)

음성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전)

바르게살기음성군협의회 부회장(전)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감사(전)

음성새마을금고 이사장(전)

제8대 음성군의회 의원(전)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