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 에버랜드 나들이 실시

장애인복지관 '꿈과 환상의 가족여행'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애인복지관 '꿈과 환상의 가족여행'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7월 25일(월) 장애가정아동과 함께하는 에버랜드 나들이를 진행했다.

6가정이 참여한 이번 사업은 평소 부모의 장애 또는 아동의 장애 등으로 외출 기회가 적어 나들이에 대한 추억을 쌓지 못하는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했다.

에버랜드 놀이기구, 사파리, 물놀이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가족과의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진 이번 사업은 음성군 장애인의 복지 향상을 위해 주기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는 한화솔루션(주) 음성 제1사업장과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의 지도사제이자 삼성에서 후원하는 사회적기업인 (사)글로벌투게더음성 이사장인 김호욱 신부의 도움으로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티켓을 후원받아 나들이를 진행할 수 있었다.

이날 자원봉사자로 함께한 한화솔루션(주) 음성 제1사업장 봉사자는 "고학년인데도 에버랜드가 처음이라는 말에 안타까움이 컸고, 오늘 하루만큼은 다양한 경험하게 해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함께 시간을 보냈다. 짧은 하루였지만 아이에게 좋은 추억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나들이 활동에 참여한 한 아동은 "처음으로 놀이동산에 간다는 게 너무 설레었다, 생각보다 훨씬 즐거웠고 호랑이, 기린을 가까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소감을 전하였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사례지원팀에서는 재가장애인의 정서지원, 건강관리, 생활안전 등 음성군 장애인의 복지향상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하고 있다.

한편 장애가정을 후원하고 싶거나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