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문 청소년어울림마당 1박2일 스포츠캠프 실시

스포츠캠프:스포츠 몬스터에 참가한 금왕청문 소속 청소년들 모습.
스포츠캠프:스포츠 몬스터에 참가한 금왕청문 소속 청소년들 모습.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이 음성군청소년어울림마당으로 스포츠캠프를 운영했다.

7월 26일(화)부터 27일(수)까지 1박2일간 음성군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된 ‘2022 음성군청소년어울림마당 Youth! Love Yourself! 스포츠캠프: 스포츠 몬스터’는 여성가족부와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문과 (사)한국B.B.S충북연맹음성군지회가 주관했으며, 음성청문과 대소청문이 협력했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음성군 내 청소년활동 활성화와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매년 추진되고 있으며, 음성군 특성에 맞게 문화예술, 스포츠 등을 소재로 한 공연, 경연, 전시, 놀이체험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스포츠캠프:스포츠몬스터는 코로나의 장기화로 스포츠활동에 목말라 있던 음성군 청소년 11세~13세 40명을 대상으로 수상레저, 플라잉디스크 등 순발력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활동으로 꾸며졌으며 생존수영 및 수상안전교육 등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교육도 함께 진행되어 의미가 있는 스포츠 캠프가 되었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 “올해부터 대면으로 진행되는 어울림마당을 통해 음성군 모두가 소통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또한 청소년들이 원하는 활동이 무엇인지 시대의 흐름을 누구보다 빠르게 파악하고 청소년어울림마당이 청소년과 기성세대 문화 만남의 장으로 활용하여 문화 세대 차이를 극복하고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금왕청문은 음성군청소년어울림마당 사업 외에도“청소년 리더쉽캠프”,“힐링버스킹”등 지역적 특성에 맞는 음성군만의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계획,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어울림마당 담당자(☎070-4171-1500)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