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 함께 만드는 ‘우리의 책 모험’ 공연

장애인복지관 '우리의 책 모험' 공연 모습.
장애인복지관 '우리의 책 모험' 공연 모습.

7월 28일(목)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에서는 함께 만드는 ‘우리의 책 모험’을 공연했다.

여송사회복지재단(극단 걸작품)에서 진행한 이번 공연은 지역 아동 30명이 참여했으며, 아이들에게 책의 의미를 알아가도록 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으로서, 복지관 이용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도 좋은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공연은 특히 동화책을 읽기 싫어하는 주인공이 꿈속에서 책 모험을 시작하는 내용으로, 동화 속 내용을 창의적 활동으로 접목시켜 재해석한 연극이다.

참석한 아동들은 공연 중에 신데렐라가 되어 유리 구두 신어보기, 주인공들과 왈츠 춤추기, 흥부의 박을 함께 자르는 등 공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공연에 참여한 아동들은 “공연을 통해 책을 더 많이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정말 재미있고 기억에 많이 남는 공연이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함께 온 부모들은 “이런 공연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 “ 이런 기회가 많이 생기면 좋다”고 하였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